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장제원 "文대통령, '추미애 꼭두각시'냐…훗날 사법처리 두렵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꼭두각시냐"고 했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청와대가 '(윤석열 검찰총장)징계위를 공정·투명·정당하게 개최하라'고 지시했다고 한다. 특유의 양의 탈을 쓴 사냥이 시작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추 장관이 임명한 사람들로 구성된 징계위가 공정한가"라며 "징계 사유도, 징계위원 명단도 공개하지 않는 게 투명한가. 자신들이 만든 법무부 감찰위원회가 직무배제 사유·절차·징계가 부당하다는 데 어떻게 정당을 논하는가"라고 했다.

이어 "법무부는 윤 총장의 징계위 연기 요구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이며 10일로 연기했다"며 "청와대와 법무부가 공동 주최하는 '윤석열 찍어내기 명분축적쇼'"라고 지적했다.
헤럴드경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무리 답이 정해진 징계위라지만 당장 밀어붙이기엔 겉포장이 덜 된 모양"이라며 "청와대는 '징계위 결과가 나오면 대통령은 이를 집행하는 역할만 한다'는데, 낯 간지러워 듣고 있을 수가 없다"고 질타했다.

장 의원은 문 대통령을 향해 "신군부로부터 국방부 장관 체포 결재를 강요받는 최규하 대통령 코스프레를 하고 싶은가"라며 "청와대의 꽁무니 빼기가 우스꽝스럽다"고도 했다.

그는 또 "대통령은 스스로 '윤석열 찍어내기'가 직권남용이란 사실을 너무 잘 안다. 훗날 사법처리가 두려울 것"이라며 "잘못되면 추 장관 혼자 처벌 받으라는 것 아니겠나. 찍어내고는 싶고 후환은 두려운 '쫄보 청와대'"라고 비꼬았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