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장제원 "집행만 한다는 文, 훗날 사법처리 두렵나…쫄보 청와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 찍어내기 직권남용, 대통령도 잘 알아…잘못되면 추미애 혼자 처벌 받으라는 것"

뉴스1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와 관련해 "청와대는 '징계위 결과가 나오면 대통령은 집행하는 역할만 한다'고 한다. 낯 간지러워 듣고 있을 수가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꼭두각시인가"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가 '징계위를 공정하고, 투명하고, 정당하게 개최하라'고 지시했다고 한다. 특유의 양의 탈을 쓴 사냥이 시작됐다"며 이렇게 밝혔다.

장 의원은 "추 장관이 임명한 사람들로 구성된 징계위가 공정한가. 징계 사유도, 징계위원 명단도 공개 안하는 게 투명인가. 자신들이 만든 법무부 감찰위원회가 직무배제 사유, 절차, 징계 사유가 부당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정당을 논하나"라며 "왜곡된 공정, 자의적 투명, 조작된 정당(正當)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법무부는 윤 총장의 징계위원회 연기 요구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이며 10일로 연기했다. 청와대와 법무부가 공동 주최하는 윤석열 찍어내기 명분축적쇼"라며 "아무리 답이 정해져 있는 징계위라지만 당장 밀어붙이기에는 겉포장이 덜 됐나"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아니면 12·12 쿠데타 직후, 전두환 장군 등 신군부로부터 국방부 장관 체포 결재를 강요받는 최규하 대통령 코스프레라도 하고 싶은 것인가"라며 "청와대의 꽁무니 빼기가 우스꽝스럽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면피용 알리바이 만드느라 고생이 참 많다. 문 대통령 스스로 윤석열 찍어내기가 직권남용이라는 사실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훗날 사법처리가 두렵기 때문일 것이다. 잘못되면 추 장관 혼자 처벌받으라는 것 아니겠나"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찍어내고는 싶고, 후환(後患)은 두렵고, 쫄보 청와대"라며 "무능보다 나쁜 것이 비겁이다. 정치는 비겁하고, 정책은 무능한 대한민국 컨트롤타워(지휘본부), 청와대의 현 주소"라고 했다.
asd12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