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민주당, 코로나19 백신 확보 및 개발 “신속·과감하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수급과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600명을 넘어서는 등 3차 확산이 현실로 다가오는 동시에, 세계적으로 백신 보급이 시작되고 있는 것과 관련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과 행동을 촉구했다.
헤럴드경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입법과제 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주말에 백신 개발 및 위탁 생산 기업을 찾아 현황을 듣고 향후 대책도 준비하겠다”며 “정부와 협의해 치료제 사용과 백신 접종이 안전하고 빠르게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확보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우리 정부의 대응이 다소 늦다는 비판 여론을 의식한 것이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백신 구매와 치료제 개발 등 근본적 방역 대책을 서울러 달라”며 “정부가 코벡스를 통해 일부 물량을 확보했지만, 다른나라 움직임도 활발하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약 1조3000억원의 백신 구매 예산이 확보된 것과 관련 “정부는 신속한 백신 확보와 함께 안전과 유효성 확보에도 만전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산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한 지원도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산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빠르게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필요한 제도적 지원과 입법에 필요한 지원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choi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