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주호영 "민주당, 공수처법 밀어붙이면 文지지율 더 추락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 대통령, 윤 총장 징계에 공정성 강조? 이미 文이 위반"
"국민들은 정권의 광기에 살떨리는 공포 느낀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4/뉴스1 /사진=뉴스1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을 비롯한 법안을 강행처리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며 날을 세웠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율이 더욱 추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를 열어 공수처법 개정안 처리 절차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에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을 제대로 시행해보지도 않고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 공수처장으로 앉히기 위해서 또다시 숫자의 힘으로 무리한 개정을 시도하면 국민의 비웃음을 사고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렇지 않아도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율이 급전직하하는 데에서 아직까지 교훈 얻지 못한다면 정말로 '추락하는 것은 날개 없다'는 말 생각나는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수준의 심복을 공수처장 앉혀서 울산선거부정개입사건, 월성1호기 경제성 조작사건, 라임옵티사건 같은 권력형 비리 사건을 모두 공수처장 캐비닛에 처박아두겠다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며 "검찰의 독립 중립성 무참히 훼손하는 것도 모자라 공수처 만들어서 모든 사건 깔아뭉개겠다는 것은 성공할 수 없는 헌정파괴 행위"라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아울러 "법 취지대로 공수처장은 여야 모두 동의할 수 있는 사람 합의로 뽑아야 하고 조속히 절차를 다시 진행해야한다"며 "민주당이 추미애 장관 폭거로 인한 지지율 회복 내지 국면 전환 위해서라도 이런 무리한 카드 쓸 수 있다는 예측이 있는데 제발 지금이라도 중지하고 공수처의 원만한 출범 위해 법대로 해주길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 문제와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을 강조한 것에 대해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을 어디서 찾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이 점을 강조하려면 징계를 즉시 취소하는 게 가장 부합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징계를 하되 절차적 정당성, 공정성 강조하는 것 자체가 맞지 않을뿐만 아니라 이미 대통령이 위반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한다"며 "추미애 장관이 검찰에 살떨리는 공포라고 했지만, 정작 국민들은 이 정권의 독기와 광기에 살떨리는 공포 느끼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