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영상] 조은희, 서울시장 도전 "5년간 65만 호 주택 공급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이승아 기자 =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울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전임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뉴타운, 재개발 등 393개의 정비사업을 해제해 25만 호의 주택공급을 막았다. (서울시장이 되면) 5년 내 양질의 주택 65만 호를 신규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조 구청장은 3일 국민의힘 외곽 모임인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강연에서 ‘재보선에서 어떻게 승리할 것인가’라는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조 구청장은 "현재 추진 중인 214개 정비사업과 해제지역 정비사업을 재추진하면 5년간 35만 호의 주택공급이 가능하다"며 "청년 세대의 생애 첫 주택 마련을 위해 매년 2만 호씩 10만 호, 지역별 특화된 재건축을 유도해 20만 호 총 65만 호를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치 신인으로 인지도가 부족하지 않냐는 질문에는 "인지도가 높은 사람이라고 꽃가마를 태우는 순간, 우리는 또 무난히 진다"며 "2002년 대통령 선거에서 노무현 후보는 지지율 1%에서 출발했고, 이명박 서울시장은 3%에서 시작했다. 그에 비하면 저는 여론조사 흐름이 상당히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 구청장은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비판을 하기도 했다.

조 구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시장들의 부끄러운 성비위 때문에 서울·부산에서 830억이라는 혈세가 선거비로 날아간다"며 "서울시장 선거는 오만하고 무능한 정부·여당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뉴스1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0.12.3/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eunga.le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