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동산 증권' 거래시장 열렸다 카사 1호 건물 수익증권 공모 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큰 관심 속에 진행된 국내 첫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DABS) 공모가 무난히 완판에 성공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국내 유일의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Kasa)'는 1호 상장 예정 빌딩 ‘역삼 런던빌’의 공모가 완판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 총액은 101억8000만원이며 총 203만6000댑스가 발행된다.

댑스는 오는 7일 개인별 배정이 확정된 후 10일 카사 플랫폼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역삼 런던빌'은 오는 18일 카사 플랫폼에 상장된다. 오전 9시 상장 수익증권의 거래가 개시되면, 국내 최초의 디지털 증권거래 시장이 탄생하는 셈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서 17시까지 장이 운영되며 모바일 주식 거래처럼 상장된 댑스를 카사 앱에서 쉽게 사고팔 수 있다.

빌딩의 수익성, 지가 상승률 등 다양한 요인과 매도 및 매수를 이용한 차익 거래 추구 등이 어우러지며 실시간 시세차익 실현부터 빌딩 매각 수익 실현을 위한 장기투자까지 다양한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는 "전 국민 누구나 부동산 투자에 쉽게 참여하고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카사 플랫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며, 1호 공모가 무난하게 완판될 수 있었다"며 "테헤란로의 2호 빌딩 등 우량 건물을 계속해서 상장하여 전 국민의 안전한 부동산 투자 저변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사는 서울과 수도권의 주요 상권 빌딩에 쉽게 투자하고, 주식처럼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이다.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한국토지신탁이 1호 빌딩의 안전한 보유와 관리, 수익증권 발행을 맡았으며 투자자 자금 관리는 하나은행이 특정금전신탁 방식으로 안전하게 수행하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