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티즈, 빌보드-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차트에 이름 올랐다..글로벌이 반응한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천윤혜기자]에이티즈가 빌보드 및 스포티파이의 연말 결산에서 각각 이름을 올리며 올 한해 글로벌 인기의 결과를 입증했다.

최근 빌보드가 발표한 연말 결산 차트에 의하면, 에이티즈가 ‘톱 소셜 50 아티스트 오브 2020(TOP SOCIAL 50 ARTISTS OF 2020)’에서 8위를 차지해 ‘글로벌 돌’로서의 입지를 톡톡히 다졌다. 지난해 30위에서 22계단이나 상승한 수치다.

평소 에이티즈는 SNS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은 물론 신선한 콘텐츠들로 온라인에서 꾸준히 언급돼 왔으며 이에 주간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도 빈번히 순위권에 안착했던 터. 더불어 에이티즈는 공식 SNS 채널들의 팔로워 총합 약 980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빌보드와 함께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자료에서는 ‘글로벌 톱 K-팝 아티스트 오브 2020(Top K-POP Artists of 2020 Globally)’ 14위에 랭크되었다. 에이티즈는 스포티파이에서만 올 한해 92개국에서 총 스트리밍 수 약 2억 6천만회을 달성, 현재 팔로워 수 150만을 넘기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발매된 앨범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의 타이틀곡 ‘앤서(Answer)’가 ‘베스트 K-팝 송 오브 2020(Best K-POP Songs of 2020)’에 이름을 올린 에 이어 7월 발매된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 1)’은 당시 초동 23만 장, 총판 약 38만 장을 기록해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앞으로의 국내외 행보에 더욱 기대가 되는 바이다.

한편 에이티즈는 이달 개최하는 ‘2020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2020 Mnet Asian Music Awards, MAMA)’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0 THE FACT Music Awards)’ 시상식 출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KQ 제공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