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대진 전 코치-채병용, SK 원정 전력분석원으로 복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SK 와이번스의 김대진 전 루키팀 책임코치와 채병용 전 선수가 다음 시즌부터 SK 구단 원정 전력분석원을 담당한다.

김대진 전 코치는 지난 2003년 SK 수펙스팀(1군) 수석코치를 시작으로, 2016년까지 퓨처스감독, 루키팀 책임코치 등 다양한 보직을 역임하였으며, 다음 시즌부터 원정 전력분석원으로 SK에 복귀하게 됐다.

채병용은 올 한해 동안 SK에서 코치 연수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퓨처스 및 루키팀 보조 코치, 전력분석원, 스카우트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21시즌부터 구단 원정 전력분석원을 담당하게 됐다.

SK는 19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채병용이 해외 구단에서 코치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 연수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능하게 되어 구단 자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원정 전력분석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채병용은 "원정 전력분석원은 많은 경기를 관찰하며 야구와 선수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데이터 분석 분야에 대해서도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자리인데, 연수 프로그램을 마치자마자 내게 좋은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 원정 전력분석원으로서 구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병용은 2001년 신인드래프트 2차 4라운드 34순위로 SK에 입단해 2019년까지 팀에 기여한 '원클럽맨'이다. 총 15시즌동안 451경기에 등판해 통산 84승 73패 29홀드 22세이브 평균자책점 4.21을 기록했으며, 특히 2008년 한국시리즈 5차전 무사 만루 위기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팀의 2년 연속 한국시리즈 우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