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사유리 "42세 비혼 출산 악플? 욕 먹고 아들과 오래 살래" (사유리TV)[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일본인 방송인 사유리가 비혼모 임신에 대한 비하인드와 일본 생활을 공개했다.

사유리는 4일 유튜브 채널 '사유리TV'에 '출산 앞두고 일본으로 갔습니다. [엄마, 사유리 3회]'라는 영상을 올렸다.

사유리 담당 의사 선생님은 "많이 원했던 걸 알고 얼마나 노력을 한지 잘 알고 있다.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 참 기뻤다. 한편으로는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것도 만만치 않겠구나 하는 걱정과 우려는 있지만 내가 느끼기에는 사유리가 아이를 너무 사랑하고 진심으로 아기에게 잘할 수 있는 좋은 엄마가 될 거라는 확신이 있다. 둘이 굉장히 행복할 거라는 믿음은 있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사유리는 비혼모 사실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처음에는 사실 솔직하게 말 안 하고 거짓말할까 생각하고 혼자 시나리오를 많이 생각했다. 잠깐 만난 사람과 결혼 안 하고 싱글마마로 있다고 하면 사람들이 '어 그럴 수 있네'라고 이해할 것 같았다. 내가 아들이 생기면 아들에게 거짓말은 하지 말고 살자, 정식하게 살자고 가르치고 싶다. 내가 이미 거짓말 하고 있으면 아들에게 창피한 엄마가 될 것 같아 아들을 위해서라도 정직하고 거짓말 없이 살고 싶어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한국 지인의 반응도 언급했다. "정말 사람들에게 말 안했다. 들킬까봐 큰 옷만 입었다. 어떤 언니에게 이런 식으로 임신하면 어떻겠냐 살짝 물었는데 '난 반대야, 너무 이기적이야' 이렇게 말해서 친한 언니인데도 말 못했다. 내가 배가 점점 커지니 언니가 눈치를 챘다. 임신한 거 아니냐, 왜 말 못하냐 했다. 언니는 좋은 직장도 남편도 아이도 있고 모든 걸 가지고 있는 사람은 내 마음 모를 거라고 했다. 반대라고 하니 말 못했다 하니까 미안하다고 했다. 미안하다는 말을 들으려고 한 건 아닌데 마음이 속상했다. 언니는 날 챙겨줘서 고생할까봐 이런 얘기를 한 거다. 친하지 않은 사람이 어떤 말을 해도 괜찮다. 그런데 친한 사람의 반응이 안 좋을 때는 마음 아팠다"라고 털어놓았다.

'아이를 가지니 어른이 된 거 같냐'는 질문에는 "아기를 가지면 성숙해진다, 어른스러워진다고 하는데 난 그렇게 생각 안 한다. 아기를 가지고 싶어도 못 가지면 그런 자격이 없나라고 오해할 수 있다. 아기를 안 가져도 어른스럽고 아기를 가져도 성숙해지지 못한 엄마들도 많다"라며 소신을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욕도 먹을텐데 괜찮겠냐?'라는 질문도 받았다. "한국 나이로 42살에 애기 낳았다. 욕 먹으면 오래 산다. 나는 오래 살아야 한다. 아들과 같이 있을 시간이 40년 있을까 말까다. 차라리 욕 먹고 아들과 같이 있고 싶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사유리는 지난 4일 일본에서 득남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비혼모인 사유리는 지난해 난소 나이가 48세라는 진단을 받은 뒤, 일본에서 한 남성의 정자를 기증받아 출산했다.
엑스포츠뉴스


출산을 앞두고 사유리는 강아지를 최원정 KBS 아나운서에게 맡겼다. 10월 4일 일본의 집을 찾았다. 부모님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집에서 14일간 자가 격리했다. 격리 후에는 복싱을 하는 등 운동을 계속했다.

엄마와 점심을 먹으러 가기도 했다. 사유리는 "임신 후 엄청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며 파 볶음밥을 택했다. 임신 후 입맛이 변해 식초를 많이 넣었다. 사유리의 엄마는 딸의 입맛을 이해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사유리TV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