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영입, 완벽한 계약" MLB.com 토론토 에이스 영입 칭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이 5일(한국시간) 지난해 FA(자유 계약 선수) 계약을 돌아보며 류현진을 언급했다. MLB.com은 "지난해 대형 계약이 어떻게 진행됐는지, 지금까지 어떤 상황인지"를 짚었다.

류현진은 올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8000만 달러 대형 계약을 맺었다. 류현진은 1선발 에이스 대접을 받았고 12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 2패 평균자책점 2.69로 활약했다. 류현진은 토론토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 토론토는 2016년 이후 4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정규 시즌 우수한 활약을 펼친 류현진은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최종 후보 3인에 오른 뒤 최종 3위로 투표를 마쳤다. 류현진은 지난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후보에서 1위표 1개 득표와 함께 2위에 오른 뒤 2년 연속 사이영상 최종 후보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MLB.com은 "류현진 영입은 결국 완벽한 계약이 됐다. 긴 시즌이 진행됐다면, 부상 우려가 있었겠지만, 2020년 류현진은 12경기에만 선발 등판하면 됐다. 그는 좋은 선발투수였다. 평균자책점 2.69를 기록했고, 팀을 포스트시즌으로 이끌었다.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투표 3위를 차지했다"며 류현진 활약을 짚었다.

이어 "2021년에 류현진은 조금 더 오려 버텨야 한다. 지금까지 류현진과 토론토 계약은 훌륭하게 진행됐다. 2021년에는 실제로 토론토에서 블루제이스를 위해 투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류현진 빼어난 활약으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에서 경쟁력을 갖춘 토론토는 현재 FA 시장을 휘젓고 다니고 있다. 류현진과 짝을 이룰 선발투수를 알아보고 있고, 조지 스프링어, 마르셀 오수나 등 외야수들 영입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지 매체들은 이번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하성이 토론토에 어울리는 선수라고 언급한 바가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