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진욱 공수처장 후보자 '모친상'…청문회 준비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일부터 출근…18~19일 인사청문회 개최 가능성

뉴스1

김진욱 후보자. © News1 박지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 후보자가 모친상을 당하면서 인사청문회 준비가 중단됐다.

김 후보자 측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10일 "김 후보자의 모친이 오늘 새벽 영면했다"며 "후보자는 장례 일정이 끝날 때까지 출근을 못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발인날인 오는 12일까지 빈소를 지킨 뒤 13일부터 다시 청문회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 기간 김 후보자는 출근하지 않지만 준비단이 국회 서면 질의, 답변에 계속 대응할 예정이다.

김 후보자는 지난달 31일 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처음 출근했다. 그간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해명됐지만 청문회 때 사과 말씀을 드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유 주식 취득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단 지적엔 "상법 등 규정 위반이 없다"고 밝혔다.

미국 유학 당시 장남의 이중국적 취득을 위해 미국 체류기간을 연장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애초에 부여된 해외연수 기간 체류했을 뿐, 장남의 출생을 위해 연장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했다는 의혹도 반박했다.

취임 이후 공수처 1호 사건과 관련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사"라며 "신중히 검토한 후 결정될 사항"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4일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재가했다. 요청안은 같은날 국회에 제출됐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안이 접수되는 날부터 20일 이내에 인사청문 절차를 마쳐야 한다. 요청안이 지난 4일 접수된 만큼, 오는 23일 전에 인사청문 절차가 마무리돼야 한다.

국회는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오는 18~19일쯤 개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parks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