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스트리아서 1만명 코로나 봉쇄에 항의시위..."총리 퇴진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빈=AP/뉴시스]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16일(현지시간) 코로나19 재유행에 대응한 봉쇄 조치에 항의하는 시위군중 1만명이 몰려나와 대책 강구와 총리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2021.01.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1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이동제한 조치 강화에 항의하는 시민 1만여명이 모여 대책 마련과 제바스티안 쿠르츠 총리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펼쳤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시위 군중은 이날 빈 중심가에 모여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대인거래 확보를 거부한 채 쿠르츠 총리의 코로나19 조처를 맹렬히 비판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작년 3월 이래 3번째인 록다운(봉쇄)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생활필수품을 판매하지 않은 소매점과 콘서트홀, 극장, 스포츠시설, 학교 등이 모두 폐쇄됐다.

시위대는 쿠르츠 총리 정부와 언론매체를 겨냥해 "보도되는 코로나19 사망자 수를 믿을 수 없다. 오스트리아가 무엇을 하든 일절 상관 없는 중국 같은 꼴이 될까봐 겁이 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인구 890만명인 오스트리아에선 17일 오후 5시17분(한국시간) 시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39만2511명에 달했으며 이중 지금까지 7053명이 목숨을 잃었다.

지난 24시간 동안 1723명이 새로 코로나19에 걸리고 추가 사망자는 66명을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