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손흥민의 ‘특급 도움’…토트넘의 역사적인 승리 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손흥민(29)이 ‘특급 도움’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하며 토트넘 홋스퍼의 셰필드 유나이티드 원정 무승 징크스를 깨트렸다.

토트넘은 17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원정경기에서 3-1로 이겼다.

전반 5분 만에 세트피스에서 세르주 오리에가 헤더 골을 터뜨렸으며 해리 케인이 전반 40분 통렬한 중거리 슈팅으로 추가 골을 넣었다. 한 골 차로 쫓긴 후반 17분에는 탕귀 은돔벨레가 판타스틱 골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매일경제

손흥민(왼쪽)은 17일(현지시간)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토트넘 홋스퍼전에서 도움 1개를 기록했다. 그의 개인 통산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공격포인트였다. 사진(英 셰필드)=ⓒAFPBBNews = News1


셰필드 유나이티드가 프리미어리그 최하위 팀이어도 쉽지 않을 수 있던 경기였다.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최근 2경기 연속 승리로 분위기를 반전시켰으며,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토트넘과 홈경기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하지만 손흥민이 토트넘을 구했다. 전반 5분 만에 0의 균형을 일찍 깼다. 스티븐 베르바인이 코너킥을 얻어내자, 손흥민이 키커로 나섰다. 손흥민은 정교한 킥으로 오리에의 골을 도왔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수비진이 손도 쓰지 못한 득점이었다.

손흥민의 시즌 9호 도움이었다. 또한,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였다. 2015년 여름에 토트넘으로 이적한 그는 프리미어리그 통산 178경기 65경기 35도움을 기록했다.

이른 시간에 터진 골로 주도권을 잡은 토트넘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수비를 흔들었다. 손흥민의 시즌 17호 골 사냥도 성공하는 듯했다.

전반 8분, 손흥민과 케인의 콤비 플레이가 빛났다. 케인의 패스와 손흥민의 침투로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수비를 무너뜨렸다. 손흥민은 골키퍼 아론 람스달을 넘기는 슈팅을 시도했으나 야속하게 골대를 강타했다.

14일 프리미어리그 풀럼전에서도 골대를 맞혔던 손흥민은 또 불운에 고개를 숙였다. 게다가 후반 7분에는 골문 앞에서 람스달의 방해로 넘어졌으나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았다.

그래도 손흥민은 승리의 주역이었다. 전반 40분 케인의 추가 골도 손흥민의 압박에서 비롯됐다. 손흥민이 전방부터 적극적으로 수비에 가담하자,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미스 플레이를 범했다. 이후 케인이 중거리 슈팅으로 골네트를 흔들었다. 시즌 프리미어리그 12호 골로 손흥민과 더불어 득점 부문 공동 2위에 올랐다.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반격에 고전하던 토트넘은 후반 14분에 데이비드 맥골드릭에게 한 골을 허용했다.

불안한 한 골 차 리드였다. 그렇지만 토트넘 선수들은 곧바로 환호했다. 3분 뒤에 은돔벨레가 페널티 에어리어 안 오른쪽에서 감각적으로 찬 공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프리미어리그 출범 후 처음으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적지에서 꺾은 토트넘은 승점 33을 기록하며 선두권 경쟁에 다시 뛰어들었다. 반면에 최하위 셰필드 유나이티드(승점 5)는 16패째(1승 2무)를 거뒀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