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주의 날씨]전국 곳곳 눈소식…목요일부터 기온 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 초반 기온 떨어졌다가 다시 영상권

18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집중 폭설

미세먼지 농도, 전국서 대부분 '보통'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눈이 내리고 있는 지난 12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앞에서 시민들이 신문지로 눈을 막으며 이동하고 있다. 2021.01.12. 20hwa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이번 주(18~24일)는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주 초반 크게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찾아온 이후 21일부터 평년보다 높아지면서 영상권에 접어들겠다.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부터 오전 사이 중부지방(강원동해안은 비 또는 눈)과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권, 경남서부내륙 등으로 확대된 눈은 오후 3~6시 사이에 그치겠다.

18일 오후 6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동해안 제외),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권(동해안 제외), 경남서부내륙,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서 3~10㎝(많은 곳 강원영서 중·남부 15㎝ 이상)다. 일부 비가 내리는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3~5㎜다.

같은 기간 강원동해안·경북동해안에는 1㎝ 내외의 눈 또는 5㎜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18일 따뜻한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큰 폭으로 올라 전날보다 3~9도 높겠으나, 밤부터 다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19일 아침 기온은 18일보다 큰 폭(5~10도)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20일은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춥겠고, 21일부터 평년보다 높아지겠다.

2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이하,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는 영하 15도 내외, 그 밖의 중부내륙과 전북동부내륙 등은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21~24일의 아침 기온은 -4~8도, 낮 기온은 4~13도로 평년(아침 기온 -10~0도·낮 기온 1~8도)보다 3~5도 가량 높겠다.

21일에는 충청권·남부지방·제주도에, 23~24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21일은 충청권·전라권·경북권에 비 또는 눈이, 경남권과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23~24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상하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20일은 국내·외 유입 대기오염 물질 영향으로 오후에 '한때 나쁨'이 되겠다.

21일은 국내·외 유입 및 대기 정체 오염 물질 영향으로 중서부 '나쁨', 22일은 전국에서 오전에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k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