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자동차 키 어디갔지?"…삼성전자, 사물 위치 알려주는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동차 키·태블릿PC 등 다양한 사물에 부착해 쉽게 위치 파악 가능

반려동물 하네스에 부착해 빨리 찾을 수 있어

네트워크 끊겨도 주변 갤럭시 기기로 알림

한국금융신문

삼성전자가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19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갤럭시 기기 외에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앱(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등록하면 된다.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의 스마트태그를 등록할 수도 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준다.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도움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반려견 하네스에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부착해두면 산책 중 줄을 놓쳐도 반려견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국금융신문

반려견의 하네스에 스마트태그를 부착하면, 산책 중 놓쳐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가까이 있지만 보이지 않을 땐 신호음을 낸다. 반대로,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버튼 2번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울린다.

작은 사이즈의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상단에 구멍이 있어 열쇠고리 또는 가방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최대 300일 이용 가능한 코인 배터리가 탑재돼있다. 위치 정보 등 개인 정보를 암호화하는 등 보안 기능도 강력해졌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블랙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만9700원이다. 향후 오트밀 색상 및 4종 패키지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1일까지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