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로나19 변종 공포감…독일, 내달 15일까지 전면봉쇄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적 모인은 가구 외 1명만 가능

연방정부 차원에서 재택근무 명령

코로나19 확산 반경 15km 이동 제한

헤럴드경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독일이 다음 달 15일까지 전면봉쇄를 연장할 전망이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조처로 학교와 아동 보육시설은 물론 상점까지 문을 닫는다.

사적 모임은 가구 외 1명만 가능하며, 의학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재택근무 명령 등이 추가로 검토된다. 코로나19 급확산 지역에서는 통행 제한이나 15km 이내 이동 제한 조처가 권고된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19일(현지시간) 연방정부·16개 주지사 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코로나19 봉쇄 조처 연장 및 강화 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재택근무도 가능한 범위내에서 최대한 확대될 수 있도록 연방정부 차원의 명령을 내릴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빨라 다음 달 15일까지 1주일간 인구 10만 명당 신규확진자 수가 정부의 목표치인 50명 아래로 내려갈 수 없는 지역에서는 15km 내 이동 제한이나 통행 제한 등이 권고된다.

앞서 전날 메르켈 총리가 주재한 코로나19 상황분석 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가 잇따랐다고 독일 일간 쥐트도이체차이퉁(SZ) 등이 전했다.

전문가들은 독일 내에서 변이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할 것이기 때문에 보다 강력한 조처로 신규 확진자 수를 끌어내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독일은 지난 5일 메르켈 총리가 주재한 연방정부·16개 주지사 회의에서 사적 모임은 같은 가구 외에는 불특정 1명만 허용하고, 코로나19 급확산 지역에서는 반경 15km 이내로 이동을 제한하는 등 봉쇄 조처를 더욱 강화했다.

문화·체육시설과 레스토랑에 더해 학교와 보육시설, 상점의 문을 닫는 전면봉쇄 조처는 이달 말까지로 연장했다.

독일의 질병관리청 격인 로베르트코흐연구소(RKI)의 집계에 따르면 전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만1천369명을 기록했다. 하루 코로나19 사망자는 989명으로 집계됐다. 최근 1주일새 인구 10만 명당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31.5명으로 집계됐다. 독일 정부는 이 수치를 50명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