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박영선 "상황 무거워 다른 선택 여지 없다…서울시장 출마 사실상 공식화"(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1 중소기업인 신년 인사회’에서 덕담을 하고 있다./제공=중기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했다.

박 장관은 19일 한 방송에 출연해 “인사는 임명권자의 몫이다. 원래는 중기부 현안이 너무 많아서 여러 가지로 생각을 많이 했다. 지금은 상황이 많이 무거워 다른 선택을 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4월 재보선 야권 움직임 관련해 “권력쟁취보단 서울의 미래를 논하는 모습, 그런 것들이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좋다. 특히 서울이 디지털 시대를 맞아 글로벌 선도도시로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 그런 것에 많은 방점 찍히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4월 재보선 일대일 대결과 다자구도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선 일대일 구도라 생각하고 선거를 준비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중도층이 보수로 옮겨나는 여론 관련해선 “저희가 초심으로 더 돌아가서 더불어민주당이 품이 큰 국민들을 보듬어드릴 수 있는 그런 당으로 좀 더 많이 다가가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장관 임기 동안 가장 고민스러웠던 대목에 대해 “소상공인들 코로나19로 너무 힘들어 이들에게 버팀목자금을 차질없이 집행하는걸 챙겼야 했다. 두 번째는 코로나19 백신이 들여온다고 해결되는 게 아닌 이 백신을 국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잘 맞혀서 집단면역이 되는 작업이 중요하다.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백신 낭비를 줄인 주사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선 “중기부 입장에선 1차 지원금을 줬을 때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50%까지 떨어졌다”며 “중기부가 이어달리기로 진행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효과가 상당히 있었다. 재난지원금으로 95%까지 회복됐다. 이런 소상공인 매출이 50%까지 떨어지면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줘서 이게 마중물 역할을 해 경제를 순환해주는 역할이 필요한데 현재는 여기까진 안 내려갔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아직 사의를 표명하지 않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20일 중기부를 비롯한 3~4개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개각을 발표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