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오피셜] 바르사, 메시 2경기 출전 정지 징계에 항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바르셀로나가 리오넬 메시에게 부여 된 2경기 출전 징계에 항소했다.

바르셀로나는 19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메시에게 내려진 출전 징계에 항소할 것이다"라고 공식발표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18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올림피코 데 세비야에서 열린 2020-21시즌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슈퍼컵) 결승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 2-3으로 역전패하며 우승에 실패했다.

시작은 좋았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40분 그리즈만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곧바로 동점골을 내줬지만 그리즈만이 후반 32분 다시 한 번 빌바오의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가 바르셀로나의 2-1 승리로 마무리될 것 같던 후반 45분 비얄리브레가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었다.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넘어갔고 바르셀로나는 연장 전반 3분 만에 윌리엄스에게 통한의 역전골까지 허용했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메시의 퇴장까지 나왔다. 메시는 자신을 막아섰던 비얄리브레의 뒤통수를 가격했고 비디오판독(VAR) 후 레드카드를 받았다.

바르셀로나에도, 메시에게도 최악의 경기였다. 바르셀로나는 우승컵을 들어올릴 기회를 놓쳤다. 바르셀로나에서 753경기를 치른 메시 역시 커리어 통산 첫 퇴장을 당했다. 경기 종료 후 메시의 징계 수위가 화두로 떠올랐다. 비신사적인 행위로 2경기는 물론 사후 징계로 최대 12경기까지 결장할 가능성이 재기됐다.

결국 2경기 출전 징계로 마무리 됐다. 스페인 왕립 축구 연맹(RFEF)은 19일(한국시간) 메시에게 2경기 출전 금지 징계를 내렸다. 이로써 메시는 코파 델 레이 코르네야전, 리그 엘체전에서 그라운드를 밟지 못하게 됐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항소를 통해 징계 철회를 노린다. 정확한 항소 사유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메시가 바르셀로나에서 뛰면서 퇴장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성명문에 작성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