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먹방 스타가 분식집까지 하려다 ㅠㅠ” 가격에 뭇매! [IT선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먹방 스타가 직접 먹는 장사까지…”

구독자 304만명을 보유한 먹방(먹는 방송) 스타 유튜버 쯔양이 개업 예정인 분식집이 가격과 양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직접 나서 해명까지 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쯔양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가격논란에 관한 영상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명 영상을 통해 떡볶이는 담아낸 접시 모양 때문에 적어보였던 것이고, 샌드위치는 실제 영업을 시작하면 더 많은 조각이 제공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쯔양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정원분식’ 오픈 소식을 알렸다. 정식 오픈 전 지인들만 초대하는 테스트 기간을 거쳤다고 밝혔다. 이 때 공개된 메뉴판과 메뉴 사진을 두고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가격이 비싸고 양이 적어보인다’는 논란이 일었다.
헤럴드경제

쯔양 떡볶이[쯔양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쯔양 분식집 메뉴판[쯔양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6500~9000원, 순대볶음과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등 사이드 메뉴는 7000~8000원대, 세트 메뉴는 최대 3만7000원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양이 너무 적어 보인다” “대식가인 쯔양 이미지에 맞게 양이 푸짐해야 하는 것 아닌가” “동네 분식에 비해 비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쯔양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더 나은 발전을 위해 가오픈을 조금 미뤄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쯔양은 이날 해명 영상에서 “떡볶이는 2인분으로 제공되며 떡 중량은 2인분을 조금 넘는다”고 했다. 그는 “양이 적지 않다”며 “접시 선택을 잘못했다. 파스타 볼이 안쪽으로 동그랗게 파여 있어 위쪽에서 찍으면 (적어 보인다)”이라고 설명했다.

적은 양으로 논란이 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에 대해서도 “테스팅 기간 다양한 음식을 맛보게 하기 위해 조각 수를 줄인 것으로, 손님들에게 나갈 때는 조각 수를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럴드경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메뉴판에 8000원으로 표시돼 있다.[쯔양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만1000원으로 책정됐던 ‘2인 세트’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다”며 “(양이 많고 비싸) 3~4인세트라고 하더라. 양을 줄여서 2인 세트(에 알맞은) 가격으로 오픈하겠다”고 했다.

그는 영상에서 “양이나 가격 부분에 문제가 많은 것 같은데, 직접 보여드리면서 해명하겠다”며 조리된 떡볶이를 가져온 뒤 같은 가격의 다른 분식집 떡볶이와 중량 비교를 하기도 했다.

쯔양은 “절대로 장사를 쉽게 알고 시작한 건 아니다”라며 “팬분들도 볼 수 있고 수익금으로 기부도 할 수 있어 좋은 의미로 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분식집에 정말 자신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겠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dingdong@heraldcorp.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