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질병청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2000만명분 도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정부가 SK바이오사이언스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 노바백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약 2000만명분 도입을 추진중이다.

질병관리청은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구매를 위한 논의를 진행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뉴스핌

노바백스 로고와 코로나19 백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질병청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통해 백신 도입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백신의 기술 도입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계약이 완료되면 정부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스 백신 구매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노바백스 백신은 앞서 정부가 도입 계약을 체결한 화이자·모더나의 mRNA 백신, 아스트라제네카·얀센의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과는 다른 합성항원 백신이다. 항원 단백질을 합성해 면역증강제와 섞어 인체에 투여해 면역반응을 유도한다. 인플루엔자, B형간염 등 다수 백신에 적용돼왔다.

노바백스 백신은 냉장(2~8℃)조건이라,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관·유통이 용이하다. 국내에서 생산되면 원액 생산·보관이 가능해 유효기간이 1~3년으로 예상된다.

유효기간이 최대 6개월인 타 백신에 비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 접종에도 활용 가능하다.

질병청 관계자는 "노바백스 백신 구매 계약이 완료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이전 생산 방식으로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공급 기반이 안정적으로 확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