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허경영 또 출마, 이번엔 서울시장…"솔로에 월20만원 연애수당"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 2020.12.23./사진제공=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거판을 희화화한다'는 논란에도 정치권에 꾸준히 도전장을 내 온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도 출마한다.

허 대표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특유의 이색 공약으로는 미혼자에게 매월 20만원을 지급하는 이른바 '연애수당'을 내걸었다.

이와 함께 △결혼하면 1억원을 지급하고 주택자금 2억원도 무이자로 지원하는 '결혼공영제' △아이를 낳으면 5000만원의 출생(출산)수당을 지급하고 아이가 10살이 될 때까지 매월 100만원의 전업주부수당을 지원하는 등 출생(출산)공영제 등 공약을 발표했다.

허 대표는 또 "서울시 예산을 70% 줄여 국가에 반납하고 국민배당금을 18세부터 150만원씩 지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 부익부빈익빈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장 급여를 받지 않고 예상되는 판공비 100억여원도 내 비용으로 부담하겠다. 서울시민의 세금은 한푼도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겠다"며 "재산세와 자동차보유세를 폐지해서 생활 부담을 줄이고, 부동산은 시장 자율에 맡기며 아파트 분양가 상한제도 폐지하겠다"고 덧붙였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