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조수진 "박범계, 아파트·예금 재산신고 누락 의혹"(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범계 "당선 후 첫 신고 미비…스스로 바로잡아"

연합뉴스

질문에 답하는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서초동 서울고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4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토지만이 아니라 예금, 아파트까지 재산 신고에서 누락한 적이 있다는 의혹이 20일 제기됐다.

국회 법사위 소속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국회의원에 당선된 2012년 7억9천800여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당시 박 후보자는 대전 유성구에 105㎡ 아파트를 보유했으나 이를 신고하지 않았다.

박 후보자는 재산 신고 등록 기간을 이틀 넘긴 6월 1일 해당 아파트를 1억6천700만원에 매도했다. 결과적으로 1억원대 재산이 신고 목록에서 증발했다고 조 의원은 지적했다.

당시 재산 신고에서는 빠졌던 4천만원대 예금(12개 금융기관에 4천200여만원 등)도 이듬해인 2013년 재산신고에 새로 등장했다.

박 후보자는 배우자 명의의 경주시 콘도도 2012년 재산 신고에서 누락했다가 2013년에야 가액 600만원으로 추가 신고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자 측은 "국회의원 당선 직후 처음 재산신고를 하면서 미비하게 신고된 것"이라며 "6개월 후 진행된 2013년 정기재산변동 신고 때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스스로 바로잡았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자는 앞서 국회의원을 지내는 동안 6천 평이 넘는 충북 영동군 임야를 재산 신고에서 누락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

박 후보자는 임야의 신고 누락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당선 후 보좌진이 재산 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누락된 것"이라며 "이유를 불문하고 제 불찰이고 국민께 송구하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