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속보]"스페인 마드리드서 가스누출 추정 폭발…2명 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도심에서 원인불명의 폭발음이 들렸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SNS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연기가 골목을 덮은 가운데 길거리엔 건물 잔해가 가득하다.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도심 톨레도 가에서 20일(현지시간) 가스 누출로 보이는 폭발사고가 발생해 2명이 사망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테러 연관성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까지 정확한 인명피해 상황은 파악되지 않았지만, 경찰당국은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현지언론에 밝혔다.

SNS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시내 6층짜리 건물에서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연기가 골목을 덮은 가운데 한 건물은 외벽이 모두 떨어져 나가 앙상한 계단만이 남아있는 모습이다. 길거리엔 건물 잔해가 흩어져있고, 외부에 주차돼있던 차량 여러 대가 파손됐다.

AP통신은 한 학교와 양로원이 위치한 건물이 부분적으로 파괴됐으며, 폭발 원인은 명확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또 지난 9일 마드리드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린 뒤 학교 수업이 재개되지 않아 학교도 비어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목격자 2명은 통신에 "큰 폭발음을 들었으며 인근에서 연기 기둥도 보였다"고 밝혔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