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청학동소녀' 김다현이, 일냈다‥최연소 眞왕관의 주인공X3R 팀미션 본선 돌입 [Oh!쎈 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미스트롯2'에서 김다현이 최연소 진으로 탄생된 가운데, 본선 3차전 대결로 팀미션이 본격 돌입됐다.

21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 시즌2'에서 치열한 데스매치가 전파를 탔다.

글로벌 트롯여제를 향한 데스매치가 시작된 가운데, 본선 2차 1:1 대결이 그려졌다. 아이돌 출신 황우림이 걸그룹다운 퍼포먼스와 완벽한 트로트 창법으로 댄스에 가창력, 미모까지 갖추며 우승후보로 급부상했다. 황우림은 정통 실력파 현역 트로트가수 진달래와 대결을 펼치게 됐다.

강력한 대결을 알린 가운데, 황우림은 먼저 진달래가 "자꾸 진 달랬는데, 진 가져가서 죄송하다"며 선공, 이어 "오늘도 진은 제거, 진 달래도 못 드린다"며 재츠있게 도발했다. 먼저 황우림은 "퓨마 한 마리 끌고 왔다"면서 퓨마인형 모형과 함께 신비로운 알라딘 무대의상을 입고 등장, 이어 '쓰러집니다'란 곡으로 무대를 펼쳤다. 모두 홀리게 하는 춤선과 동작으로 카리스마 있는 무대를 펼쳤다.

하지만 정동원은 노래를 들으며 "음정이 낮다"고 예리하게 캐치했고, 이찬원도 "키를 올려야한다"며 인정,
마침 조영수도 "음정이 흔들린다"며 불안하게 바라봤다. 황우림은 이내 음정을 다시 되찾으며 무대를 마무리했고, 뒷목과 쓰러지는 퍼포먼스까지 재치있게 무대를 완성했다. 모두 "엔딩맛집"이라며 웃음을 지었다. 급기야 김준수는 "이런 느낌으로 이미 데뷔하면 될 것 같다"며 완성형 무대라 했다.

진달래는 "나 뽑은 걸 후회하게 해줄 것, 난 진달래"라 말하며 '세월아'란 곡으로 정통 트로트 무대를 열었다. 박빙의 무대로 심사위원들을 패닉에 빠뜨렸다.

조영수는 "고뇌한 건 둘 다 못 했는데, 둘 다 아쉬운데 누가 덜 아쉬울까 싸움이었다"고 말해 두 사람을 당황시켰다.

OSEN

그 동안 보여준 실력이 있기에 기대와는 못 미친 상황. 조영수는 황우림에 대해 "장점을 보여주기에는 애매한 선곡, 표현도 그렇게 됐다"고 했고, 진달래에 대해선 " 장점이라 생각해 너무 많이 꺾어, 꺾기에 치우쳐 노래가 길을 잃었다"고 혹평했다. 장민호도 진달래에 대해서 "꺾기는 새치같은 존재, 넘치기 직전이다"면서 "과해지면 노래에 독이될 것 같다"고 조언했다.

꽉찬 퍼포먼스와 진한 꺾기 중에서 누가 이길지 궁금증을 남긴 가운데, 황우림이 6:5 한 표차로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다음은 대학부 참가자인 방수정이 등장, 여자 이찬원이란 별명으로 활약한 바 있다. 이어 현역 트로트가수 류원정이 등장, 두 사람은 고향이 같은 대구인 만큼 대구 사투리로 서로 견제해 웃음을 안겼다.

먼저 방수정이 '미스터 유'를 선곡하며 상큼발랄한 댄스까지 화사하게 무대를 꾸몄다. 마치 캠퍼스 여신같은 미모로 무대를 장악한 그녀는 정통 트로트의 묵직한 보이스까지 갖추며 안정적인 무대를 꾸몄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기본적으로 음정이 안 맞아, 꺾기도 밋밋해 아쉽다"며 의견을 주고 받았다.

다음은 현역막내 류원정이 '여로'를 선곡하며 현역다운 클라쓰로 무대를 빨아들였다.심사위원들도 "잘한다"며 감탄할 정도였다. 현장에도 '여로'의 여운이 남을 만큼 정통 감성으로 무대를 꽉 채웠다.

이찬원은 방수정에게 따로 트로트를 배운 적 있는지 질문, 배운적 없단 말에 이찬원은 "나의 모습을 보는 듯 하다"면서 "키가 좀 낮아 아쉬웠다, 음만 높였다면 매력 저음이 와닿았을 것"이라 평했다. 류원정에 대해선 "기교가 완벽했으나 후반부에서 폭발력이 조금 아쉽다"고 말했다.

상큼한 정통트롯과 성숙한 정통트롯의 대결이 기대된 가운데, 류원정이 승리, 9대 2로 가볍게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마미부에 유일한 생존자이자 자존심인 두 아이의 엄마, 제주댁 양지은이 등장했다. 김준수도 "마미부 원톱"이라 인정할 정도였다.

OSEN

양지은은 허찬미를 선택, 이유에 대해선 "처음 티저 촬영때 인사드린 연예인, 말 걸어본 연예인"이라 "그 동안 존재감이 없었는데 같이 무대하면 나를 한 번 알릴 수 있는 기대가 되지 않을까 싶어 선택했다"고 했고 모두 "제주댁 너무 순수하다"며 흐뭇하게 바라봤다.

하지만 무대를 앞두고 양지은은 허찬미에게 "찬미야, 이제 오디션 그만 볼때도 되지 않았어? 오늘 언니가 이겨서 다시 아이돌로 돌아가길 바란다"라면서 반전 도발을 보였다. 모두 "순수 제주댁 맞나, 잔혹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질세라, 허찬미도 양은지에게 "더 찬 바람 불기전에 제주도로 내려가셔라"고 역시 도발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보였다.

이 가운데, 먼저 양지은이 선공했다. 김용임의 '빙빙빙'을 선공, 시원하게 고음을 뽑으며 무대를 열었다.
모두 "제주댁의 반란"이라며 톡톡 쏘는 청량한 보이스에 빠져들었다. 이찬원은 "대박"이라며 감탄, 장민호와 조영수, 장동원 모두 "너무 잘한다, 목소리가 살아있고 깔끔하다"며 그녀의 안정적인 노래실력에 깜짝 놀랐다.

양지은은 큰 동작없이 몸을 흔드는 것만으로도 섹시하면서도 상큼함이 동시에 공존하는 무대를 펼쳤다.
심사위원들도 "우리가 배워야해, 국악 베이스에 트롯이 들어가도 과하지 않았다"면서 "시원함이 끝내줬다"며 원곡자 김용임도 기립박수를 쳤다. 이찬원은 "김용임 선배가 처음으로 일어나셨다"고 놀라워할 정도였다. 김용임은 양은지에 대해 "자기만의 색깔로 이 노래를 불러줬다, 앞으로 트로트 맛을 살리는 훌륭한 가수가 되길 바란다"며 칭찬했다.

조영수는 "음정박자, 성량 모두 좋았다, 정통 트롯인데 거의 안 꺾어 신기한 경험이었다"면서 "과도한 꺾기와 특별한 기교(트롯 클리세) 없이도 맛깔나게 정통통 트롯을 표현해 깜짝 놀랐다, 이런 분을 몇 번 못봐서 놀라웠다"며 양은지의 실력을 극찬했다. 이 가운데, 국악전공 마미무 출신 양지은이 7대4로 승리,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며 마미무의 자존심을 굳건히 지켰다.

다음은 영지와 장태희의 무대가 이어졌다. 먼저 영자가 장윤정의 노래로 감미로우면서도 뭉클한 무대를 꾸몄고, 다뜻한 감성을 건넨 위로같은 무대에 모두 눈물을 흘렸다. 심사위원들도 "정말 멋있다"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다음 장태희는 "나만이 가진 색깔에 집중하겠다"면서 독보적인 무대를 꾸몄다. 무대 후 모두 "브라보"라 외칠 정도였다. 막상막하 무대로 심사위원들은 "미치겠다"며 어려운 고민에 빠졌다. 진성은 "교과서적인 노래를 들었다고 할 정도"라며 감탄했다. 그만큼 각자의 색깔로 버무린 무대였다.

OSEN

따뜻한 감성트롯과 구수한 뽕삘의 정통트롯 대결 속에서 영지가 7대 4로 승리했다. 박빙의 대결에서 영지가 살아남으며 다음라운드로 진출했다.

다음은 심금을 울리는 10대 참가자, 트롯 영재 전유진과 성민지의 무대가 이어졌다. 박빙의 대결 속에서 성민지가 승리하며 7대4로 희비가 갈렸다.

다음은 은가은과 김다나가 대결을 펼쳤다. 은가은은 "고음 트로트가 뭔지 한 수 알려드리겠다"고 하자, 김다나는 "지르기만 한다고 다 고음 트로트가 아니야, 언니가 진짜 제대로 보여주겠다"며 천상계 고음 대결을 예고했다.

김다나의 모습이 그려졌다. 어딘가 불편한 듯 병원을 찾은 김다나는 의사로부터 갈비뼈에 금이 갔다는 진단을 받았다.

김다나는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서 예민해, 나 자신과의 싸움이 됐다"며 복대 투혼을 예고, 갈비뼈를 부여잡고 쥐어짜기 창법으로 연습을 이어갔다. 김다나는 "내 갈비뼈가 안 아팠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늙어서 봐'를 선곡, 고음여제다운 무대를 꾸몄다. 무대 후 갈비뼈를 체크하는 등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심사위원들은 박빙의 대결 속에서 괴로워하면서 고민, 혼신의 힘을 다했던 무대를 보며 조영수는 "두 사람 모두 0.1점 차"라면서 각각 완벽했던 무대라 했다.

조영수는 은가은에 대해 "오히려 내가 배웠던 무대, 희망을 봤다"면서도 "단 한가지 단점은 발라드가 조금 남아있어, 감정선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평했다. 하지만 승패를 나눌 수 없다고.

반박불가인 초박빙 대결 속에서 11년차 관록 고음의 김다나가 승리했다. 6대 5 한 표차로 승리하며 박빙의 흔적을 남겼고, 명승부 속에서 김다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OSEN

다음은 최은비와 김의영의 대결이 그려졌다. 최은비에 이어 김의영까지 잔잔하면서도 묵직한 발라드 트롯을 완성했다. 모두 궁금한 대결 속에서 김의영이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무려 8대 3 차이였다.

다음으로 트윈걸스와 파스텔 걸스 대결을 진행, 먼저 트윈걸스가 '천생연분' 무대로 데칼코마니 트롯을 완성, 파스텔걸스와의 대결에서 10대 1로 완승했다.

계속해서 한초임과 박주희 무대가 이어졌다. 한초임은 '유혹'이란 곡으로 유연한 백조같은 안무로 심사위원들을 사로 잡았다. 모두 "무용을 한 것 같다"고 감탄할 정도였다. 하지만 6대5로 박주희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이어 윤희와 김현정이 대결, 윤희가 9대2로 진출다.

역대급 대전의 연속으로 데스매치가 이어진 가운데, 모든 대결이 끝이났다. 탈락후보 17팀에서 추가 합격자를 발표하기로 했고, 8팀이 추가 합격됐다고 했다. 장윤정은 "데스매치 거치며 혜성같이 복병들이 등장해, 예측불가라 더 예상할 수 없다"며 긴장감을 안겼다.

이 가운데 마리아, 홍지윤, 허찬미, 공소원, 은가은, 한초임, 전유진, 진달래가 추가 합격됐고, 오열하며 기뻐해 모두를 뭉클하게 했다. 이로써 본선 3라운드에 총 25팀이 진출됐고, 1대1 데스매치 眞으로 김다현이 차지했다. 미성년자 최초 眞탄생에 모두 놀라워했다.

OSEN

모두 "김다현이 일냈다"며 축하했다. 김다현은 미성년자라 오후 10시전 일찍 귀가했다고 했고, 김성주는 "소식 들으면 좋아할 것"이라며 즉석에서 전화를 연결, 다음 라운드 진출을 전했다. 김다현은 "헐"이라 귀엽게 반응하면서 眞등극 소식에는 "거짓말 맞죠? "라며 믿기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모두 청학동 소녀의 眞왕관을 축하했다.

분위기를 몰아, 본선 3차전 여전사들의 대전쟁이 이어졌다. 25팀만 남은 가운데 3차전 미션으로 '메들리 팀미션'이 공개됐다.

/ssu0818@osen.co.kr

[사진] '미스트롯2'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