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기버스 운수 종사자 코로나19 전수 검사‥확진율 0.026%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운수 종사자 7명 확진(확진율 0.026%)‥임시 선별 진료소 확진율 보다 현저히 낮아

아시아경제

버스 차량 소독 [경기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경기도 내 버스 운수 종사자의 코로나19 확진율이 0.026%로 조사됐다. 이는 도내 임시선별진료소의 진단 검사 확진율 1.05%에 훨씬 못 미치는 수치다.


경기도는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시내·시외·마을버스 운수 종사자 2만 645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한 결과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22일 이같이 밝혔다.


도에 따르면 역학 조사를 통해 해당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인원에 대한 검사도 시행했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경기도는 도내 버스 운수 종사자의 낮은 확진율은 종사자에 대한 전수 검사를 비롯해 방역 물품 지원과 시설 개선 등 선제적 방역 조치 때문으로 분석했다.


도는 확진 운수 종사자가 발생한 버스 업체에 대해서는 방역 지침에 따라 차량은 물론 영업소와 식당, 기숙사 등 부대 시설을 즉시 소독하고 대체 운수 종사자를 즉각 투입하는 등 운행 차질을 최소화하고 있다.


도는 이번 전수 검사 외에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버스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방역을 추진하는 한편, 에어컨 등 차내 공조기에 방역 필터를 설치하는 사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20일간(1월 1일~1월 20일) 도내 72곳 임시선별진료소의 진담 검사 확진율 1.05%로 나타났다.



경기북부=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