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실링 지지 철회 안되나?" HOF 투표한 기자들, 정정 요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2021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 입성자를 결정할 미국야구기자협회(BBWAA)의 투표가 결과 발표를 앞둔 가운데, 일부 기자들이 투표 정정을 요구해 화제다.

시카고 지역 스포츠 라디오 매체 '670AM'의 메이저리그 전문 칼럼니스트 맷 스피겔은 22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명예의 전당 투표를 진행한 복수의 기자들이 명예의 전당측에 투표 정정 가능 여부를 문의했다고 전했다.

이들이 이같은 요구한 이유는 입성 후보중 한 명인 커트 실링에게 준 표를 철회하기 위해서다.

매일경제

일부 명예의 전당 투표권자들이 실링의 의회 난입 사건 지지 이후 투표 정정을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AFPBBNews = News1


실링은 최근 정치적으로 계속해서 '우회전'을 해왔다. 가끔 선을 넘었다. 지난 2015년 이슬람교를 나치에 비유하며 비난하는 내용의 글을 트위터에 올려 ESPN 방송 해설 자리에서 내려와야했다. 최근에는 워싱턴DC에서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건과 관련해 이를 지지하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됐다. 실링을 택했던 기자들이 투표 정정을 요구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

투표 정정 요구가 받아들여질지는 의문이다. 스피겔은 명예의 전당측이 이번 요구를 들어줄 경우 향후 악용될 선례를 남길 수도 있다는 이유로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이저리그 전문 칼럼니스트 존 헤이먼은 이와 관련해 "적은 숫자의 기자들이 이에 대해 문의했고, 그들은 '정정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명예의 전당 투표 마감시한은 12월 31일이고 정정은 불가능하다.

실링은 이번이 아홉 번째 명예의 전당 투표다. 지난 투표에서 지지율을 70%까지 끌어올렸다. 75%를 넘기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다.

2021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는 오는 27일에 공개된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