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방역당국,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행계획' 28일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르면 내달 초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백신 접종 계획이 다음 주에 공식 발표된다.

23일 고재영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위기소통팀장은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과 관련한 브리핑을 28일 목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정부는 범부처가 참여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통해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와 접종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한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마련해왔다.

이제까지 발표 내용을 취합할 경우 이 계혹에는 코로나19 백신을 누구부터 맞을 것인지, 또 어디서 맞을 것인지 등 우선접종 권장 대상에 대한 세부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각에ㅐ서 우려하는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시에 대한 관리 방안도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현재까지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 및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등 개별 제약사와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총 5600만 명 분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노바백스와는 2000만 명분을 추가로 들여오기 위한 계약을 거의 완료한 상태다.

이 가운데 코백스의 초도 물량 5만 명분이 빠르면 2월 초 가장 먼저 국내에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이투데이/구성헌 기자(carlov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