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FA컵 리뷰] '디펜딩 챔피언' 아스널, 32강서 탈락...사우샘프턴에 0-1 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디펜딩 챔피언' 아스널이 사우샘프턴 원정을 넘지 못하며 FA컵 32강에서 탈락했다.

아스널은 23일 밤 9시 15분(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컵(FA컵) 32강 전에서 사우샘프턴에 0-1로 패했다. 이로써 지난 시즌 우승팀이자 FA컵 최다 우승팀인 아스널은 대회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사우샘프턴은 잉스, 아담스, 암스트롱, 워드프라우스, 디알로, 월콧, 워커 피터스, 베드나렉, 잭 스티븐스, 버틀란드, 포스터를 앞세웠다. 아스널은 은케티아, 마르티넬리, 윌리안, 페페, 자카, 엘네니, 소아레스, 가브리엘, 홀딩, 베예린, 레노로 맞섰다.

아스널은 전반 15분 허를 찌르는 프리킥으로 마르티넬리에게 공을 연결했고 마르티넬 리가 골문 앞에서 슈팅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슈팅이 제대로 맞지 않으며 골키퍼 품에 안겼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4분 워커 피터스가 찔러준 땅볼 크로스가 아담스를 맞은 뒤 마갈량이스 몸과 함께 그대로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이로써 사우샘프턴의 1-0 리드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전에도 사우샘프턴이 득점 기회를 잡았다. 후반 14분경 잉스가 골문 앞에서 슈팅을 시도했고 이것이 골대를 맞고 레노 골키퍼 머리에 다시 맞은 뒤 골문 옆으로 나갔다.

아스널도 사카 투입 이후 공격 활로를 찾았다. 후반 20분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이 수비 맞고 굴절돼 밖으로 나갔다. 후반 39분에는 페페가 측면에서 프리킥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이 크게 떴다.

후반 추가 시간은 3분이 주어졌지만 아스널의 만회골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사우샘프턴이 코너킥 찬스를 잡았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1-0 사우샘프턴의 승리로 경기는 종료됐다.

[경기 결과]

사우샘프턴(1): 마갈량이스(OG, 전24)
아스널(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