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초고속인터넷설치 당일 현금 지급으로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로 세계적으로 외출이 줄어드는 상황이 오면서 전 세계인의 생활에서 인터넷 사용시간이 평소보다 늘어나면서 초고속인터넷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속도도 일부 지역에서는 더욱 빠른 10기가 인터넷까지 설치가 되면서 UHD 이상의 영상과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서비스들을 집에서 편안하게 고품질로 즐길 수 있게 초고속인터넷이 발전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이 현대사회의 필수재로 자리 잡으며, 정부에서는 초고속인터넷을 국민의 통신 보편적역무로 지정하였으며 모든 국민이 인터넷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인터넷 사용이 필요한 가정에서 인터넷설치를 위해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온라인에서 대세로 자리 잡았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과 IPTV의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는 지난해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특히, 비대면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의 경우 사용하던 통신사에서 약정기간이 만료될 때 해당 통신사에서 재약정을 하는 것보다 인터넷 신규가입 즉, 다른 통신사로 변경해 새로 설치하는 것이 현금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어 신규가입 비중이 크게 늘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국내 대표 통신 3사인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와 별정통신사인 LG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등 다양한 통신사의 유선 상품을 한곳에서 가입할 수 있는 곳으로 월 청구금액과 사은품지원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을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하면서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이다.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가입처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 소비자는 늘어나고 있는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다만, 현금사은품을 당일 지급하지 않거나 약속된 기일을 지키지 않는 곳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는 있다.


한편, 온라인에서 인터넷 신규가입, 변경, 설치 시 사은품 지급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정당함'이 호평을 받고 있다. 정당함에서는 경품고시제 이후 KT올레,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 가입 시 통신사 가이드라인 최대치에 해당하는 사은품인 최대 46만원을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설치시기에 따라 고객센터로 연락 시 당일 지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티비 설치 금액이 전국적으로 비슷해져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정직하게 당일 지급한다는 이름처럼 상품별 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당함은 경품고시제에 따라 현금사은품을 법정 가이드라인에 최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후기이벤트, 지인추천이벤트, 인증회원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이어진다고 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