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정인이 사건'에 분노한 스타들

정인이 양모만 살인죄? "아빠도 이상했다..학대 알고 있었을 것" (그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소영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정인이 학대 사건을 또다시 다룬 가운데 전문가들은 아동 방임 방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양부 안씨의 잘못을 지적했다.

2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양부는 지난 13일 첫 재판 전 사건이 커지자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우리 첫째는 어떡하냐. 주변 사람들이 왜 저한테 증언해 주지 않았을까”며 지인들을 원망했다.

하지만 지인들은 “아빠도 이상하게 느껴졌다. 8개월 된 정인이의 지능지수가 강아지하고 비슷하다며 잘하면 상을 주고 못하면 벌을 준다고 했다. 울음을 그쳤을 때 안아주더라”고 진술했다.

또한 “카페에 왔는데 둘째는 차에서 잠을 자고 있다더라. 한 시간 반 동안 아이를 찾지 않았다”고 폭로했고 “갓 돌이 지난 정인이에게 양모가 영어로 소리를 지르더라. 그때 양부는 첫째를 데리고 자리를 피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정인이 사망 하루 전 어린이집 CCTV를 보면 양부가 아이를 데리러 왔다. 어린이집 교사들은 정인이의 상태를 알리며 꼭 병원에 데려가 진찰 치료를 받아 달라고 부탁했지만 양부는 아이를 걷게 한 뒤 병원에 데려가지 않았다.

이에 전문가 박지선 교수는 “병원에 데려가지 않는 것, 어린이집에 데려가지 않은 것. 다 같은 이유다. 죄를 짓고 있다는 걸 안 거다”라며 양부 역시 살인죄와 아동학대치사죄를 받고 있는 양모와 공범임을 강조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그것이 알고 싶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