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FA컵 리뷰] '3분 만에 역전' 맨시티, 4부 첼트넘에 3-1 승...16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맨체스터 시티가 후반 막판 짜릿한 역전극을 펼치며 첼트넘에 역전승을 거뒀다.

맨시티는 2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첼트넘에 위치한 조니 록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FA컵에서 잉글랜드 풋볼리그2(EFL2, 4부) 소속인 첼트넘 타운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맨시티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제수스와 토레스가 포진했고 포든, 페르난지뉴, 도일, 마레즈가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4백은 멘디, 라포르트, 가르시아, 벨리스가 짝을 이뤘고 스테펜이 골문을 지켰다.

맨시티는 경기 시작과 동시에 분위기를 주도했다. 전반 1분 제수스가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이후에도 첼트넘의 골문을 열기 위해 분전했지만 쉽사리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맨시티는 후반 8분에도 제수스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고 말았다.

오히려 선제골의 몫은 첼트넘이었다. 후반 14분 스로인 상황에서 이어진 공격을 메이가 마무리했다. 양 팀 모두 변화를 단행했다. 후반 24분 맨시티는 도일, 벨리스를 빼고 귄도간과 디아스를 투입했다. 첼트넘은 로이드를 대신해 롱을 투입했다. 이어 맨시티는 후반 32분 멘디를 빼고 칸셀루를 투입했다.

맨시티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36분 칸셀루의 패스를 받은 포든이 동점골에 성공했다. 곧바로 맨시티의 역전골이 나왔다. 3분 뒤 이번에는 제수스가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는 후반 추가시간 토레스가 쐐기골을 넣으면서 첼트넘을 상대로 역전승을 기록했다.

[경기 결과]

맨체스터 시티(3) : 포든(후반 36분), 제수스(후반 39분), 토레스(후반 추가시간 3분)

첼트넘 타운(1) : 메이(후반 14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