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세종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 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개 실무반 26명 참여…접종 준비 작업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세종시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세종=김원준 기자] 세종시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가동했다.

24일 세종시에 따르면 예방접종 추진단은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지원팀과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언론대응팀 등 4팀 26명으로 중심으로, 자치분권국 등의 지원을 받아 시 전체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4개 팀별 업무는 시행지원팀의 경우 관계 부처 협력, 보고 및 통계관리, 접종센터 운영 지원하고, 접종관리팀은 접종관리 계획수립, 접종센터 선정관리, 이상반응 모니터링 역할을 맡는다.

또 △접종시행팀은 백신수급 관리, 위탁의료기관 지정, 접종대상자 파악, 예약 관리, 접종이상반응 신고접수 업무를 언론대응팀은 접종 홍보 및 언론 대응 등을 각각 수행한다.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의사회, 소방본부, 경찰청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 접종에 대한 전문가 조언과 접종센터 치안, 접종 후 응급환자 이송을 담당을 맡길 예정이다.

세종시는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에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만 18세 이상 백신 접종대상자(27만2600여 명) 중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우선접종순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백신접종을 위한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준비 중이다. 특히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과정을 종합한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면밀히 세워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남궁호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단면역 형성에 중요한 예방접종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