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림동 남녀 살해’ 중국동포 구속…"도주·증거인멸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남부지법, 24일 50대 중국동포 2명 구속

22일 대림동에서 중국동포 남녀 2명 살해한 혐의

法 "도주·증거인멸 염려" 구속영장 발부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남녀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중국동포 남성 2명이 구속됐다.

이데일리

대림동에서 남녀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중국동포 남성 A, B씨가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지법 문성관 부장판사는 24일 살인 혐의를 받는 A씨와 특수폭행 혐의를 받는 B씨에 대해 “도망·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 10분쯤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50대 남녀 2명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피해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피해자들도 모두 중국 동포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B씨 역시 현장에서 범행에 가담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현장 폐쇄회로(CC)TV와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을 통해 범행 당일 도주하던 B씨를 현장에서 체포했으며, 사건 발생 19시간 만인 23일 오후 3시쯤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인근에서 A씨를 검거해 체포했다.

A씨는 옛 연인이었던 피해자가 재결합을 거부해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23일 A씨와 B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서울남부지법은 24일 오후 2시 이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열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