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낙연 ‘깜빡이’ 발언에… 이재명계 “지지자들 상처 주는 발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재명 경기지사(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24일 이재명 지사의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방안을 두고 이낙연 대표가 “왼쪽 깜빡이를 켜고 오른쪽으로 가는 거과 비슷하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표현이 조금 아쉽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MBN 프로그램에 출연해 “과거 17대 국회에서 당시 야당이 노무현정부와 열린우리당 정책을 비판할 때 그런 표현을 많이 썼다. 우리 지지자들에게 굉장히 상처를 주는 발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이 대표가) 분명한 근거와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며 지적하는 게 바람직한 방향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도 했다. 정 의원은 당내 ‘이재명계’로 분류된다.

그는 이 대표의 사면론 언급에 대해선 “굉장히 선의라고 생각한다”면서도 “대통령의 고유권한인데 충분한 사전 논의나 사면 수혜자와의 사전 조율, 국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사전 작업이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가 주도하는 이익공유제에 대해서도 “어떤 개념인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내용이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또 여권의 제3후보론에 대해 “쉽지 않다”며 “그런 사람이 갑자기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이 지사가 확실히 우위에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민순 기자 soo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