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다나카, 류현진과 한 팀? 토론토와 접촉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선발 영입에 관심이 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다나카 마사히로(32)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메츠머라이즈드' '더자이언츠와이어' 등에서 활동중인 NFL, MLB 담당 리포터 팻 라가조는 25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블루제이스가 다나카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양 측이 계약이 임박한 것은 아니지만, 양 측이 꾸준히 연락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나카가 토론토가 조지 스프링어와 계약한 것에 아주 흥미를 갖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매일경제

다?E가 토론토와 접촉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AFPBBNews = News1


양키스와 7년 계약이 끝난 다나카는 현재 새로운 팀을 찾고 있다. '양키스 아니면 일본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다나카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양키스와 재계약, 일본으로 복귀 이외에 대안이 없다고 한 내용의 언론 기사가 보도됐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지금은 다음 시즌 뛰고싶은 팀을 한정하지 않고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모든 팀들을 생각하고 있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양키스로 돌아갈 길은 현재 사실상 막힌 상태다. 양키스가 DJ 르메이유와 6년 9000만 달러에 계약하면서 돈을 썼고, 여기에 코리 클루버, 제임슨 타이욘을 영입하며 로테이션 빈자리를 채웠기 때문이다.

한때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접촉하고 있다는 소문도 돌았지만, 샌디에이고가 다르빗슈 유, 블레이크 스넬, 조 머스그로브를 차례대로 영입하면서 수면 아래로 내려갔다.

7년간 78승 46패 평균자책점 3.74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빅리그 생활을 보낸 다나카가 어떤 팀을 찾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SNY'의 앤디 마티노 기자는 다나카가 1년 1500~20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