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조정훈 "여야 서울시장 후보들, 10년 전 가수들 재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장 출마 관해 "진보 세력과 힘 합칠 여지 남겨"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조 의원은 지난 15일 일본 언론 보도를 통해 정부가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를 방류해 처분한다는 방침을 굳혔다는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발신했다며 기자회견을 통해 가지야마 히로시 일본 경제산업상에게 보내는 항의 메시지를 낭독했고, 주한 일본대사관으로 서한을 직접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공동취재사진) 2020.10.1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25일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여야 주자들에 대해 "10년 전에 있었던 지나간, 흘러간 가수들의 부활전 또는 재방송을 보는 느낌"이라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안타까운 것은 모두 훌륭한 후보들이 나왔지만 '아직도 그 사람, 아직도 땡땡땡, 아직도 땡땡땡, 이제는 새 사람'의 그 구도가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은 선거를 통해서 에너지가 생기고 특정한 정책들을 현실화시키는 그런 기폭제가 되는 거지 않는가"라며 "어떻게 하면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정치를 새롭게 만들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시민 여러분들 그리고 정치 원로들의 생각들을 귀를 열어놓고 듣고 있다"고 했다.

3040 전문가 정당을 표방하는 '시대전환'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에 참여했고, 이를 통해 조 의원이 비례대표로 입성했다. 조 의원은 최근 여권과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논의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조 의원은 "시대전환의 모토가 생활진보이기도 하다. 나는 이 진보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정치세력들과는 언제든지 귀를 열어놓고 소통의 채널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도 우리가 다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를 더 한 발짝 앞으로 내보내기 위해서 힘을 합칠 수 있다면 언제든지 힘을 합칠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고 했다.

이에 진행자가 '민주당과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얘기한 것이 있느냐'고 묻자, 그는 "아니다. 나는 시대전환의 당대표"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도 "이번 보궐선거, 과연 우리가 서울을 어떻게 다시 만들어나갈 것인가. 고민하는 분들과 크게 한번 목소리를 열어놓고 채널을 열어놓고 소통하는 장이 열릴 것"이라고 여운을 남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