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퇴근길 뉴스] 아이언, 왜 거주지 아닌 다른 아파트서 발견됐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한 줄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 주]

아이언, 왜 거주지 아닌 다른 아파트서 발견됐나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래퍼 아이언(본명 정헌철·28)이 이날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쓰러져 있는 아이언을 경비원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습니다. 아이언이 발견된 곳은 거주지가 아닌 것으로 전해져 의문을 낳고 있습니다. 아이언은 지난해 자신에게 음악을 배우던 10대 소년을 야구방망이로 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고, 여자친구 폭행과 대마 흡연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기도 했습니다.

이데일리

래퍼 아이언




김종철 대표의 장혜영 의원 성추행… 무슨 일 있었나

정의당의 김종철 대표가 장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실을 시인하면서 불명예 퇴진한 가운데, 정의당은 구체적인 언급은 삼가는 분위기입니다. 사건은 지난 15일 저녁 식사 자리 이후 발생했습니다. 김 전 대표는 “(당시) 차량을 기다리던 중 부적절한 신체접촉이 있었다”고 인정했는데, 이외 사건 경위나 음주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으로 정의당은 패닉에 빠졌습니다. 야권 일각에서 ‘셀프 조사’, ‘셀프 처벌’은 안된다고 비판하면서, 형사처벌 여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피해자인 장 의원은 형사고소는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성폭력 범죄는 친고죄가 아니기 때문에 피해자가 아닌 시민단체 같은 제 3자의 고발이 있어도 수사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종철 정의당 대표 (사진=방인권 기자)




종교 교육시설에 ‘숨어 있는 집단감염’

방역·관리 사각지대인 종교 단체 소속 교육기관을 매개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확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차 유행 속 코로나19 감소 추세에서 대전 IEM국제학교에서의 집단 감염은 전국적 확산의 또 다른 뇌관이 되고 있습니다. 이날 대전시에 따르면 IM선교회에서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대전 IEM국제학교에서는 전날 학생 116명(전체 학생의 96.7%)과 교직원 11명 등 모두 127명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됐습니다.

코스피 2.2%↑…종가 기준 첫 3200선 돌파

이날 코스피가 종가 기준 3200선을 처음 돌파했습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68.36포인트(2.18%) 오른 3208.99에 마치며 종가 최고 기준치를 2거래일 만에 경신했습니다. 장중에는 지난 11일 3266.23까지 오르며 3200선을 넘은 바 있습니다.

박범계 “김학의 불법출금 사건, 공수처 이첩해야”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수원지검이 수사 중인 김학의 전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에 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에 따르면 현재 상태에서 공수처로 사건을 이첩하는 게 옳다”고 말했습니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2017년 12월 발족한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에서 김 전 차관 사건의 주심 위원으로 활동한 김 의원은 “김학의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이모 검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했고, 당시 과거사 조사에 관여했던 검사들의 이름이 나오고 있다”며 “공수처법상 검사가 수사대상이어서 사건을 공수처로 이첩해야 하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이데일리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출석, 선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특검 재상고 포기… 징역 2년 6개월 확정

파기환송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사건을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팀 양측 모두 재상고하지 않고 판결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이 부회장 측 변호인인 이인재 변호사는 이날 “이 부회장이 이번 판결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재상고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검도 “징역 2년 6개월이 선고된 것은 인정된 범죄사실과 양형 기준에 비춰 가볍지만, 상고 이유로 삼을 위법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그 밖에 다른 적당한 상고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며 상고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