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KT SK LG 인터넷티비(TV) 설치 당일 현금지원 사은품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업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유료방송시장에서 ‘IPTV(인터넷 망을 통한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의 성장은 말 그대로 ‘고공 행진’을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다시보기’, ‘VOD’ 등의 편의성과 넷플릭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앞세운 IPTV는 2019년 11월 기준 1,422만281명이던 가입자 수가 2020년 6월 기준 1,780만8,213명으로 약 25%가량 크게 증가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온라인 원격 교육과 재택 근무 등의 활성화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영화관에 가지 못하는 욕구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TT, IPTV에 대한 수요와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이에 따라 최근 초고속 인터넷 및 TV인터넷 결합상품의 신규가입 및 통신사 변경 문의가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백메가, 오백메가 등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가입 신청, 설치가 가능한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코로나19 영향도 있으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이 ‘사은품 혜택’으로 꼽혔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 많은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설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 인터넷 신규 가입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볼 수 있다.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설치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위주로 업체를 선택을 하지만 현금 사은품은 경품고시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하므로 모든 업체가 동일해진 상황이다. 현재 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 시 통신사별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만약 당일 50만원이 넘는 최대 현금 지원과 터무니없이 높은 할인 혜택 등 자극적인 홍보와 가이드라인을 넘는 높은 사은품 지급을 한다는 업체는 사기 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선택 시 소비자에게 더욱 정직하고 세분화된 정보 제공을 하는지, 경품고시제에 따른 현금 사은품 지원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자등록번호와 운영 기간, 인터넷설치 후기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 유플러스 및 헬로비전 등 초고속 인터넷과 IPTV결합상품 신규 가입, 변경 설치만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업체이다.현재 ‘당현함’은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을 추천,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금 사은품 지급 및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인터넷 가입 전문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당현함’은 고객 만족을 위해 오후 4시 이전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설치 건은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 건에 대해서는 다음날 지급하는 파격적인 행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