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화웨이 고가 스마트폰 브랜드도 매각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중국의 화웨이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인 'P'와 '메이트'를 매각하는 방안을 상하이 지방정부의 투자회사가 이끄는 컨소시엄과 논의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해 9월부터 내부적으로 매각 방안을 검토하기 시작했고, 양측간 논의도 수개월간 진행돼왔다.

다만 소식통은 아직 매각이 최종 결정되지는 않았으며 협상이 무산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매각 예정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P와 메이트 브랜드는 중국에서 애플의 아이폰, 샤오미의 미 등과 경쟁하는 고사양 스마트폰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이들 브랜드가 화웨이의 작년 3분기 매출에서 차지한 비중은 약 40%에 달했다.

앞서 화웨이는 작년 11월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인 아너(룽야오·榮耀)를 선전(深천<土+川>)시 즈신(智信)신정보기술에 팔기로 했다.

이는 미국 정부의 제재를 받는 화웨이가 반도체 확보의 어려움으로 제품 생산에 지장을 받는 가운데 결정됐다.

로이터 통신은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의 매각 움직임은 미국의 정권이 바뀌어 조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섰지만, 자사에 대한 제재가 바뀔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화웨이가 판단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러나 화웨이 대변인은 "플래그십 브랜드 매각에 관한 근거 없는 루머가 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그런 계획은 없다"고 부인했다.

연합뉴스

중국 상하이의 화웨이 플래그십 매장
[상하이=연합뉴스 자료사진]



pseudoj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