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조수진 “고민정, 왕자낳은 후궁보다 나은 대우” 고민정 “고소장 접수” 與 “망언의원 사퇴하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조수진, 고민정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판하면서 그를 ‘조선시대 후궁’에 빗대 논란이 됐다. 민주당은 27일 “여성 비하 망언”이라며 조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고, 고 의원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조 의원은 지난 26일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총선 직전) 이인영 여당 원내대표는 서울 광진을에서 ‘고민정 당선시켜주면 전 국민에게 100만원씩 준다’고 했다”며 “이런 것이 금권 선거다. 조선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아끼고 사랑한다는 고 의원이 지난해 4월 총선에서 경합했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다’고 조롱했다”며 “천박하기 짝이 없다, 바닥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했다.

민주당은 조 의원 발언을 망언으로 규정하고 강력 비판했다. 강선우·김남국·김용민·정청래 등 민주당 의원 40여명은 이날 공동 성명서를 내고 “동료 여성 의원의 인격을 짓밟고 명백한 성희롱을 자행한 조 의원의 모습에 참담하다”며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했다. 이들은 “국회에서 나올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듣도 보도 못한 저질스러운 망언을 내뱉은 조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했다. 이어 고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조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시켰다”며 “‘선거공보물에 허위 학력을 적은 혐의'라고 허위 사실을 적시한 것에 대해서도 고소를 진행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조 의원은 이날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달을 가리켰더니 손가락을 비난하는 형국”이라며 “인신공격과 막말을 비판했더니 민주당이 말꼬리를 잡고 있다”고 했다.

[노석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