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구단이 갑이지, 차라리 이마트가 낫지" 박민우, SNS 통해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6차전 NC다이노스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6회말 2사 만루 상황 NC 박민우가 2타점 2루타를 치고 환호하고 있다. 2020.11.2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지난해 NC 다이노스의 우승을 이끌었던 박민우(28)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부적절한 언급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박민우는 28일 자신의 SNS에 경솔한 행동을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27일 SNS에 "어차피 구단이 갑이지, 차라리 이마트가 낫지, 아무도 모르지"라는 문구를 올렸다가 급히 삭제했다. 일부 팬들은 박민우가 연봉 협상 과정에서의 불만을 나타낸 것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글은 삽시간에 퍼져나가면서 논란이 커졌다. 결국 박민우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박민우는 "문제가 된 '구단이 갑이지', '차라리 이마트가 낫지', '아무도 모르지'라는 말들 모두 내가 한 게 맞다. 이런 식으로 공개되리라곤 생각하지 못한 채 어제(27일) 새벽 지인과 저런 내용의 메시지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어 "갑자기 벌어진 상황에 부끄럽지만 당시엔 당혹감과 억울함이 커서 더 빨리 사과드리지 못했다. 죄송하다"면서 "공개냐 비공개냐의 차이지 결국 다 내 입에서 나온 말이고 내 생각들이었기 때문에 그로 인해 실망하신 팬 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고 강조했다.

박민우는 "어떤 말도 변명밖에 안 된다는 것을 안다. 그간의 내 행동과 말까지 모두 가식으로 느껴지게 만든 이 상황에 책임감과 큰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나타냈다.

이어 "이번 실수를 나를 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어느 자리에서든 뱉은 말에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반성하겠다"고 전했다.

박민우는 구단과 팬을 향해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다.

그는 "나 때문에 마음 상했을 구단과 팬들과, 경솔한 언급으로 마음 상했을 (SK)와이번스 팬들께도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정말 죄송하다"고 했다.

2012년 NC 유니폼을 입은 박민우는 꾸준한 활약을 통해 국가대표 2루수로 성장했다. 지난해 126경기에서 타율 0.345(467타수 161안타) 8홈런 63타점 82득점 13도루를 기록하며 팀의 사상 첫 통합 우승에 힘을 보탰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