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CJ올리브네트웍스-던험비, 빅데이터 분석 신사업 개발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가 27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던험비 권태영 한국 대표와 비대면으로 만나 빅데이터 분석 신사업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빅데이터 분석 기업 던험비와 글로벌 수준의 고객 데이터 관리 모델을 수립하고 빅데이터 분석 신사업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던험비는 빅데이터 분석·솔루션 기업으로, 고객 정보 파악이 필요한 유통·제조·소비재 비즈니스 부문에서 글로벌 수준의 고객 데이터 과학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유통, 제조, 소비재가 주요 비즈니스인 CJ그룹 계열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던험비와 빅데이터 비즈니스 공동 추진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관리 모델 및 솔루션 공동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 CGV, 뚜레쥬르 등 다양한 CJ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 데이터가 모이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의 데이터에 던험비의 데이터 관리 노하우와 분석 기술을 더해 글로벌 수준의 데이터 관리 체계를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J ONE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정확도 높은 데이터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계열사별 중장기적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외부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도 확대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솔루션 경쟁력을 더해 자체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신성장 사업을 개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던험비와 공동으로 CJ그룹사의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밀하게 분석하여 고객들에게는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계열사들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들도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