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522가구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세계비즈=박정환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29일 서울시 중구 황학동 1229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과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청계 센트럴’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34~51㎡ 총 522실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는 ▲34㎡A 54실 ▲34㎡B 252실 ▲48㎡ 198실 ▲51㎡A 17실 ▲51㎡B 1실 등 소형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으로 1~3인 가구, 신혼부부 등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교통 여건은 도보 약 5분 거리의 지하철 2·6호선 환승역 신당역을 통해 시청역 10분대, 여의도역 25분대, 강남역 30분대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 약 10분 거리의 1·6호선 환승역 동묘앞역을 통해서는 종로3가역 5분대, 용산역 2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반경 1㎞ 내 1·4호선 동대문역, 1·2호선 및 우이신설선 신설동역, 2호선 상왕십리역, 5·6호선 청구역 등 지하철역이 자리하고 있다.

도로망은 마장로, 다산로, 난계로 등이 가깝고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는 도보권 내 이마트(청계천점), 서울중앙시장 등을 비롯해 국립중앙의료원, 충무아트센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반경 1㎞ 내 광희초, 숭신초, 신당초, 무학초, 한양중, 도선고, 성동고, 성동공고, 한양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아울러 총 17.63㎞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된 청계천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무학동근린공원, 숭인근린공원, 동묘공원 등 녹지시설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외관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외부 전면을 석재로 마감했다.

전용 34㎡는 침실 1개와 거실, 주방으로 설계된다.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을 조성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 48㎡와 51㎡는 침실 2개와 거실, 주방으로 이뤄지며 침실 각각 마다 대형 드레스룸을 설치했다.

또 전 실에 'ㄷ'자형 주방을 도입해 동선의 편의성을 높였고, 현관에도 현관창고를 조성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욕실공간은 욕실 내 세탁과 파우더, 세안, 샤워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출근길 맞벌이 부부 및 자녀가 바쁜 시간 대 욕실을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 단지는 또 오피스텔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 가점이 상대적으로 낮은 20~30대 실수요자들은 눈여겨볼 만하다.

세 부담도 상대적으로 덜하다. 지난 7.10 부동산 대책을 통해 아파트의 취득세율이 최대 12%까지 인상된 반면, 오피스텔은 취득 시점에 주거용과 상업용을 구분 짓지 않아 기존 취득세율 4.6%가 유지된다. 신규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주택수 합산에서도 제외된다.

현대건설은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청계 센트럴’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층, 총 51개 점포로 전용면적 30~84㎡의 실속 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상업시설은 특화거리로 지정된 황학동 주방·가구거리 중심에 자리한다. 중구에 따르면(7월 기준) 이 일대는 365개의 주방·가구 관련 용품 점포가 있으며 제작 및 기타 점포를 포함하면 무려 540개에 달한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을 희망하는 사람은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견본주택이 문을 여는 29일 오후 12시부터는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을 통해 힐스테이트 청계센트럴의 모형도와 유니트, 입지, 청약 방법 등 수요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세대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은 지리적으로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데다 지하철 1·2·6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춰 실거주 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며 “여기에 주변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추진되면서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은 만큼 청약 경쟁률도 치열할 것이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92-62번지에 위치해 있다.

pjh121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