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당뇨병학회 '당뇨 있으면 코로나19 취약…백신 접종 꼭'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김시영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나설 계획인 가운데 대한당뇨병학회가 당뇨병 환자의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

28일 학회 측에 따르면 당뇨병을 포함한 만성질환자는 코로나19에 취약하고 감염 시 예후가 좋지 않다는 국내외 연구 보고가 있다. 실제 전세계 코로나19 입원 환자의 5.3~26.4%, 우리나라 코로나19 환자의 14.5~21.8%는 당뇨병 환자였다.

국내 5000여명의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당뇨병 환자가 코로나19 감염 시 당뇨병이 없는 사람에 비해 기계호흡이 필요한 경우가 1.93배, 사망률은 2.6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인슐린 치료를 받는 당뇨병 환자들은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이 25% 증가되는 것으로 보고되는 등 당뇨병 환자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하다고 학회 측은 강조했다.

학회는 “당뇨병환자에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줄이고 사망률을 낮추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도 당뇨병환자를 비롯한 만성질환자에게 우선적으로 백신 접종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당뇨병 환자는 접종 기회를 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접종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회는 코로나19 백신 안전성에 대해 “최근 코로나19 백신의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많은 논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모든 치료는 이득과 위해의 경중을 고려하여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하에 시행되는 백신 접종에 대해서는 신뢰를 가지고 참여하는 것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길”이라며 “당뇨병 환자들은 접종 기회를 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시아투데이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