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CGV, 업계 최초로 폐스크린 활용 굿즈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판매금 일부 아동양육시설에 기부

뉴시스

[서울=뉴시스] CGV 폐스크린 새활용 리틀백. (사진=CGV 제공) 2021.01.2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CJ CGV가 업계 최초로 극장 자원을 새활용하는 시도를 통해 ‘필(必)환경 경영에 한발 더 내딛는다.

CCGV는 '환경 보호 및 자원 절약'이라는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필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폐스크린 새활용 굿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사회적 기업 에이드런과 협력해 본연의 가치를 잃은 폐스크린을 아기자기한 리틀백으로 재탄생시켰다.

CGV에서 지난 2년간 리뉴얼 등의 이유로 버려진 스크린은 총 70여개에 달한다. 이전까지 스크린 교체시 단순 쓰레기로 분류돼 폐기를 진행해왔으나 폐기물 저감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폐스크린을 새롭게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첫번째 굿즈는 'CGV 폐스크린 새활용 리틀백'(2종)이다.폐스크린을 기본 소재로 한 스퀘어형 가방으로, '다시 가고 싶은 꽃밭', '해먹에 누워 쉬는 아이스크림' 등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을 패턴화해 제작했다. 색상은 오렌지와 블루, 2가지로 준비했으며, 각각 250개씩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에이드런 홈페이지와 CGV 씨네샵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3일부터는 CGV 씨네샵 오프라인 매장(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금의 일부는 패턴 제작에 도움을 준 아이들이 생활하는 아동양육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CGV 조정은 사회가치경영팀장은 "CGV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필환경 방법론을 모색하던 중 극장 리뉴얼(혹은 폐점)시 버려지는 스크린의 새활용 방안을 구상하게 됐다"며 "이번 폐스크린 새활용 리틀백 론칭이 우리 주변의 자원들을 새롭게 보는 시야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