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서 신규 확진 11명 늘어… ‘깜깜이’ 감염자도 3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명 모인 대학생 자취방 모임서 4명 확진

세계일보

대구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종료를 나흘 앞둔 27일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선별검사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한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명 늘었다.

28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11명이 증가한 8280명으로 집계됐다. 주소지별 신규 확진자는 동구 5명, 북구 4명, 중구 1명, 경기 안양 1명 등이다.

추가 확진자 가운데 3명은 감염 경로가 밝혀지지 않은 ‘깜깜이 확진자’로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나머지 5명은 이들의 접촉자로 분류됐다. 이 가운데 3명은 20대 대학생 남성인 A씨 접촉자로 파악됐다. 이들은 지난 21일 A씨 자취방에서 모임을 가진 것으로 조사 결과 확인됐다. 방역 당국은 당시 모임에 있었던 또 다른 대학생 1명을 상대로 진단검사를 벌이는 한편 A씨의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다.

추가 확진자 중 1명은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이고 1명은 경기 안양시 확진자의 접촉자다. 나머지 1명은 헝가리에서 입국 후 받은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밖에 방역 당국은 지역 통계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경북 경산에서 확진된 뒤 이첩된 수성구 60대 노인이 최근 지역 노인 관련 단체를 방문한 것으로 파악돼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지역 병상 가동률은 위중증 28%, 중등도 17.2%, 생활치료센터 20.6%로 여유가 있는 상태다. 현재 격리 치료 중인 확진자는 135명으로 지역 내 7개 병원에 100명이, 지역 생활치료센터에 35명이 각각 입원해 치료 중이다.

한편 대구시는 노래연습장, 유흥업소, 음식점 등 중점관리시설 385곳에 대한 점검 결과 집합금지를 위반한 유흥주점 1곳을 적발해 형사고발할 예정이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