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작은 건 안 팔린다?” 애플 더 커진 보급형 아이폰 출시! [IT선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아이폰SE 플러스 예상 렌더링. [출처=애플랩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작은 건 영 안 먹히네…그렇다면 큰 폰?”

애플이 올해에도 보급형 아이폰을 출시한다. 전작인 아이폰SE 2세대보다 화면을 1.5인치 가량 더 키운 ‘대화면 중저가 스마트폰’이다. 점점 큰 화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이폰 12 ‘미니’의 성적이 기대치를 밑돈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28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에도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SE를 출시한다.

이른바 아이폰SE플러스(가칭)로, 애플의 3번째 보급형 모델이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SE 2세대의 후속 모델이다.
헤럴드경제

아이폰SE 플러스 예상 렌더링. [출처=애플랩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에선 3세대 아이폰 SE가 ‘플러스’라는 이름답게 체급을 키워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4.7인치(아이폰 SE 2세대)에 불과한 디스플레이 크기를 6.1인치까지 확대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A13 바이오닉 칩 혹은 A14 바이오닉 칩 ▷1200만화소의 싱글 카메라 ▷홈버튼 터치ID 탑재 등이 예상된다.

다만 이번에도 5G(세대)가 아닌 롱텀에볼루션(LTE) 폰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가격은 보급형 모델인만큼 499달러(약 55만원)에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그동안 1년에 플래그십 스마트폰 한 종만 출시해왔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왔지만, 지난해 돌연 2세대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 SE를 출시했다. 첫 보급형 모델 출시 이후 4년만이었다.
헤럴드경제

애플 아이폰SE [애플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에선 애플이 아이폰 SE 2세대 출시 이후 1년만에 후속작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애플이 출시 전략을 수정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빠르게 늘고 있는 중저가폰 수요를 잡기 위해 보급형 모델과 플래그십 모델로 나눠 1년에 두 차례 스마트폰을 출시할 수 있단 것이다.

실제 아이폰 SE 2세대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해 1분기 전체 아이폰 판매량의 5분의 1을 차지한 것으로 파악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여기에 애플이 이번엔 대화면 중저가폰까지 선보이며 대화면 수요까지 잡겠단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이폰 SE 3세대는 이르면 3월, 혹은 4월께 공개될 전망이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