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황희찬 행선지 웨스트햄 ‘유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프치히, 조만간 최종 결정

[경향신문]

경향신문

국가대표 골잡이 황희찬(25·라이프치히·사진)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임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영국의 ‘스카이스포츠’는 28일 “웨스트햄이 황희찬의 영입을 위해 라이프치히와 협상을 벌이고 있다”면서 “데이비드 모이스 감독이 조만간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독일 현지 언론에선 마인츠가 황희찬을 원한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뒤늦게 뛰어든 웨스트햄이 유력한 행선지로 굳어지고 있다.

모이스 감독은 최근 네덜란드 아약스로 이적한 세바스티안 할러를 대체할 공격수로 황희찬을 점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희찬이 뛰어난 체력과 활동량을 겸비해 웨스트햄 전술에 어울릴 뿐만 아니라 임대로 데려올 경우 이적료에 대한 부담도 적기 때문이다. 황희찬도 출전 기회가 줄어든 라이프치히를 떠나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는 것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황희찬은 평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대한 도전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다만 황희찬의 웨스트햄 임대 이적을 낙관하기는 이르다는 전망도 있다. 세계적인 음료 회사 레드불이 소유하고 있는 라이프치히는 분데스리가에서 독보적인 재정 능력을 자랑한다. 라이프치히는 대부분의 유럽 빅 클럽들과 달리 눈앞의 이익보다는 성적을 우선하고 있다. 황희찬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한 관계자는 “라이프치히가 황희찬을 여전히 필요한 선수로 여기고 있다”면서 “웨스트햄과 같은 해외 이적에는 (임대료를) 비싸게 부른다는 점에서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한다”고 전했다.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그 법들은 어떻게 문턱을 넘지 못했나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