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국내 백신 접종

경남 1호 접종자 다솜창원노인복지센터 실장…오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도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경남 창원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실은 차량이 25일 오전 무사히 도착했다 © 뉴스1 김다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뉴스1) 김다솜 기자 = 경남 창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5일 오전 무사히 도착했다.

경기 이천시 물류창고에서 출발한 백신은 양산과 김해를 거쳐 이날 오전 11시48분 창원보건소에 도착했다.

백신은 1톤 운송 트럭으로 옮겨졌으며, 보호를 위해 군 인력 3명이 동원됐다.

수송 관계자들은 백신을 꺼내 곧바로 보건소 내 백신보관실로 이동시켰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온도에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운송 용기 내부 온도를 차갑게 유지시키는 시스템 콜드체인을 이용했다.

뉴스1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8도 온도 내에서 6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다. 개봉 이후에는 냉장보관 48시간, 상온 6시간 동안 상태가 유지된다 © 뉴스1 김다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수아 창원보건소 건강관리과 예방접종 담당자는 “미리 대상자 명단을 받아 예진을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이상반응을 관리하기 위해 응급의약품도 구비했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은 26일부터 시작되며, 경남 백신 1호 접종 대상자는 다솜창원노인복지센터 실장이다. 도내 요양병원·시설 총 383개소의 만 65세 미만 종사자 및 입소자 2만2262명이 우선 접종한다.

의료진이 있는 시설은 자체 접종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보건소 관계자가 직접 방문한다. 백신 접종 접수를 하게 되면 진찰을 받은 뒤 반응 확인 대기실에서 결과를 기다리는 순으로 진행된다.

2차 접종은 3월 8일부터 진행되며, 고위험 의료기관으로 분류되는 상급종합병원 총 161개소 보건의료인 2만2196명이 접종 대상자다. 119구급대, 역학조사·검역요원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은 3차 접종을 받게 된다.
allcott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