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홍준표 "아직 문재인 세상…얼마나 당해야 야당 정신 차릴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현 기자]
머니투데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6일 "집권 마지막 해가 되면 어느 정권이나 야당판이 되는데 중도타령에 무투쟁 2중대 가마니 전략으로 나라를 거덜 내고도 아직도 문재인 세상"이라고 국민의힘 지도부를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얼마나 더 당해야 야당은 정신을 차릴까. 대선은 코앞에 다가오는데"라고 한탄했다.

그는 "압도적으로 우세해야 할 성추행 양대 보궐선거에서 우리 후보들을 폄훼하고 야당 역할은 제대로 못 하면서 심술만 부렸다"며 "오히려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 설치는 판을 만들어 주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도 '왜 야당판이 되어야 할 서울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이 맥을 추지 못하고 있는가'에 대해 분석했다.

그는 "그동안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당내 후보들을 과도하게 폄하하면서 새 인물 찾기에만 골몰했다"며 또 "국민의힘 빅투(나경원·오세훈)가 부동산 정책에 진력을 다하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당 지도부가 이를 뒷받침 해주지 않고 방관했다"고 밝혔다.

또 "이젠 하나가 되어야 할 안철수 후보를 김종인 위원장이 사적 감정으로 폄하하고 무시하는 바람에 오히려 안 후보의 지지세가 더 상승하고 단단해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투표율이 낮은 보궐선거는 열성적인 지지계층을 투표장으로 끌어내야 한다"며 "지금 김종인 체제는 정체성이 모호해 지지계층이 과연 열성적으로 투표장으로 나갈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이소현 기자 lovejourna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